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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 협업 공모유형    6개 공모유형 中 1개 선택 必

협업유형
개 념
    1. 인천 원도심
        (제물포 르네상스) 활성화 협업
        권장


   •   상상플랫폼 중심,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변 관광자원(박물관 등) 활용 관광 테마 상품 또는 서비스

   •   상상플랫폼 등 개항장 일원 관광자원 간 연계 및 이동 편의를 위한 모빌리티 사업 등



   ⇢   상상플랫폼 연계한 개항장 일대 체험형 이색 관광 콘텐츠 발굴을 통한 관광객 유입 및 경제 실현이 가능한 협업 아이템

   ⇢   상상플랫폼 중심으로 주변 관광자원(박물관)을 활용한 문화예술, ICT, 모빌리티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체험 콘텐츠 개발, 관광자원 혁신을
         위한 협업 프로젝트


    2. 인천 섬 및 인구감소지역
        활성화 협업
        권장

        ※ 1박 이상 체류형 관광상품 우대


   •   아이바다패스를 활용하여 인천 섬 관광 자원을 중심으로 관광 상품 또는 서비스

   •   강화, 옹진 지역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통해 인구감소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협업



   ⇢   아이바다패스 활용하여 인천 섬 관광자원(덕적도 자전거 길 등)을 새로운 관광명소로 혁신하기 위한 관광 상품
         (섬 내 소비를 통한 방문자 경제 실현 등)

   ⇢   인구감소지역(강화·옹진) 내,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체험 프로그램(지역 테마 상품 등) 또는 IT 기술을 활용한 현장 관광 콘텐츠 발굴 협업 


    3. 지역 특화 상품(서비스) 개발 협업


   •  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유·무형의 상품을 출시하거나 기존 상품을 개선하는 협업

   •   지역 문화·역사·특산품 등 제반 자원을 활용하여 공동의 상품(서비스)을 개발하는 협업


   ⇢   IT+상품+서비스+시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공동 협업을 통한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

   ⇢   지역 관광자원(문화·역사·특산품 및 인프라 등)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명소로 혁신하기 위해 협업하는 사업

   ⇢   기존 관광기업 간 협력을 통한 신규 관광상품 및 콘텐츠 개발 등 지역 내 체험형 이색 콘텐츠 발굴

   ⇢   지역 내 소상공인, 전통시장과 협력하여 관광객 유입 등 명소화 협업 사업 등


    4. 문화ㆍ관광 이벤트 협업


   •   지역 기반 문화행사나 관광 이벤트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협업



   ⇢   지역 내 관광시설(숙박업소 디자인, 경관 등) 개선을 위해 지역 예술인 단체 등과 협업하는 사업 등

   ⇢  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문화·관광 콘텐츠(공연, 상품, 음악, 미술 등)의 발굴


    5. 기업 마케팅 협업


   •   기업(브랜드)간 협력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공동 마케팅(판촉)하거나 광고하는 협업

   •   지역 내 소상공인이나 전통시장과 협력하여 관광객 유입 및 상품판매 촉진하는 협업



   ⇢    새로운 관광시장 창출, 지역 맞춤형 특화 관광상품의 운영·홍보 등을 위해 협업하는 사업

   ⇢   공동의 홍보·마케팅 활동 협력을 통해 기존 상품의 판매 시너지가 나타날 수 있는 협업 사업

   ⇢   로컬 관광 상권의 공동 홍보, 인천의 계절 상품의 공동 홍보 등 지역 또는 인천 관광 기념품 개발·유통·판매


    6. 기타 자유 제안 협업


   •  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(운영비 절감, 생산성 증대 등)을 강화하는 협업

   •   기타 다양한 기업 협력을 통해 인천의 관광 발전과 기업 성장이 가능한 협업



   ⇢   관광상품 및 관광시설의 온·오프라인 접근성 개선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 구축형 사업 등

   ⇢   지역관광을 저해하는 제도적 요소를 개선, 운영하기 위해 참여 주체가 협업하는 사업

   ⇢   지역 주요 관광산업 분야의 인적 서비스 역량 제고, 관광객의 이용편의를 위한 교통, 숙박 등의 수용태세 개선 등과 관련해 참여 주체가
         협업하는 사업 등


※ 기 협업 프로젝트 및 타 지원 사업을 통해 동일한 내용을 추진중인 사업은 제외

    단, 기 지원 받은 사업을 확대하여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사업 가능 (제안서 제출 시 해당 내용 명시 必)




    • 지원분야 선택에 따른 공모주제 1개 선택하여 공모 접수 必
    • 인천 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을 통하여 실행 가능한 혁신 프로젝트 제시
    • 프로젝트 실행 과정에서 직·간접적인 사업 창출 효과(목표) 반드시 포함)


   성과목표    

  • 계획서 기반 지역관광 기여, 기업 성장 또는 프로젝트 성과 등을 과업기간 內 도달 가능한 지표(자체목표) 설정하여 정략적 수치로 제시 必

프로젝트
KPI

   프로젝트의 사업성과 도출에 필요한 성과목표 3개 이상 제시 필수
    ex) 직접고용* 및 간접고용** 사업당 최소 00명, 사업 수혜자수*** 사업당 최소 00명, 신규 콘텐츠 발굴 00건, 홍보·마케팅 노출 00건, 사업 매출 00원 등

*     프로젝트 선정 후, 1개월 이내 사업 운영을 위한 상근직 고용 (4대 보험 必)

**    프로젝트 수행 중 지역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임시직 등

***   프로젝트 실행에 따른 수혜자 수(매출액, 모객인원 등)로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정량 지표를 구체적으로 제시


문의 | 2025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사업 운영사무국 070-8015-6350